호계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장 훈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학기 새로운 시작으로
작성자 이중곤 등록일 15.09.07 조회수 333
첨부파일

새로운 시작으로 사랑을 다듬는 호계어린이.

2015. 8. 28

사랑하는 호계어린이여러분 안녕하세요?

지난 여름방학은 건강하고 보람되게 잘 보냈습니까?

36일이나 지나고 오랜만에 만난 친구와 선생님 모두 너무나 반가웠지요?

지난 722일 방학식 하는날 교장선생님, 담임선생님과 한 약속은 잘 지켜졌나요? 선생님들과 친구들에게 안부전화 한통 해 보았겠지요? 무엇보다, 이번 여름은 유난히 무더웠으나, 방과후, 영어, 과학, 피구 등의 캠프활동과 돌봄생활을 하기 위해 꾸준히 학교에서 생활한 친구들이 더더욱 자랑스럽더군요.

더우기 도서관을 찾아 꿈을 키우는 학생들이 많아 참 멋졌습니다.

 

오늘은 새로운 시작으로 사랑을 다듬자라는 주제로 이야기 할게요.

지금까지도 우리 호계인들은 친구, 선생님, 형제자매 가족과 이웃 모두 서로서로 믿고 사랑하고 존경하면서 생활해 참 아름다운 모습을 많이 보았습니다.

특히, 등하교때 친구끼리, 선후배끼리 서로 위하는 모습들이 정말 대견했어요. 이제부터 우리는 또 새로운 시작으로 사랑의 마음을 끈끈이 이으며 한알한알씩 알찬 지식을 쌓으며 바르게 생활하도록 해야 합니다.

사랑이란,

자기자신으로 하여금 행복감을 누리게 해 주는 가장 값비싼 보물이자, 모든 사회를 평화롭게 만드는 가장 귀중한 묘약입니다.

이것은, 돈을 주고도 살 수 없는 존귀한 것이어서 피부색이 다른 어떠한 종족과 다문화 친구나 장애우 등 그 누구에게도 가장 훌륭하고 기본적인 감정입니다

그래서 사랑하는 마음만 있으면,

웃음, 이해와 용서, 긍정적인 마음, 여유와 배려, 화목과 행복이 함께합니다.

-믿음과 정직과 양보로 밝은 미소 한가득,

-긍정과 관심과 배려로 즐거움과 행복 한가득 간직해 보아요.

그래서 친구들과 선생님과 이웃을 사랑하고 돕는 호계어린이들이 되어 봅시다.

끝으로~ 건강과 안전에 대한 2가지 이야기 하겠습니다.

첫째 : 오늘부터 급식을 합니다. 우유는 제때 마시고, 손씻기는 자주 해 주세요.

둘째 : 안전생활로 지난 825일과 26일 이틀동안 교육청에서 실내 대청소에 이어 왁스마무리를 하였기 때문에 뛰면 미끄러지니 반드시 우측보행을 지켜주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건강한 생활합시다. 안녕!!

2015. 8. 28() 교장 심차임

이전글 여러분은 학교의 주인입니다.
다음글 2015. 7. 22 방학을 알차게